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팁과노하우

피자 오븐 라면 냉동피자 광파오븐 라면을 이용한 인스턴트 퓨전요리 조리방법과 시식후기

피자오븐라면 - 자작 인스턴트 퓨전요리

주말이면 스포츠 경기나 VOD를 감상하면서 혼술을 즐기는 편인데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상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만의 힐링 시간이다.

주종이 주로 맥주이다보니 저렴하고 간편한 냉동피자를 안주로 자주 활용하는 편이다. 냉동피자도 광파오븐에 돌리면 훌륭한 안주거리가 되는데 기호에 따라 치즈, 베이컨, 피망 등을 더해주면 금상첨화이다. (나는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는 편이라 추가 토핑으로 피망 대신 청양고추를 곁들여주기도 하는데 의외로 잘 어울려서 여러분도 시도해보기를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냉동피자류의 인스턴트 식품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과 오븐에 돌리는 경우 맛의 차이는 조금 과장해서 하늘과 땅만큼의 격차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평소에 인스턴트식품을 자주 애용한다면 광파오븐 하나정도는 구비해두면 좋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광파오븐은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지만 간혹 냉동피자나 돌리는 용도라면 다양한 부가기능을 겸비한 고가의 광파오븐이 전혀 필요 없다. 따지고 보면 광파오븐이라 할 수 없겠지만 아래 조리과정에 나오는 형태의 광파오븐은 약 2~3만원 대부터 시작한다.

참고로 내가 보유한 제품도 2만 원대에 구매했는데 약 2년이 지난 지금도 별문제 없이 작동한다. 전자레인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조리 시 맛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으니 보유하는 것을 고려해보기 바란다. 요즘은 더 좋은 제품이 많이 나와 있어 선택의 폭도 넓을 것인데 약 2년가량 사용해본 경험으로는 내가 만약 구매한다면 동사양 대비 가열 면적이 큰 제품을 선택할 것 같다.

이야기가 옆으로 잠시 샜는데 오늘 포스팅의 본 목적은 냉동피자를 색다르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한 번 만들어본 자칭 피자 오븐 라면 인스턴트 퓨전요리의 조리방법과 시식후기를 기록하는 것이다. 퓨전요리에 관심이 있다면 재미삼아 읽어보기 바란다.(요리라 부르기 민망하지만 대체할 용어가 딱히 생각나지 않는다. ㅎㅎ)


피자 오븐 라면 인스턴트 퓨전요리 조리방법


피자 오븐 라면 재료01 - 냉동피자

우선 냉동피자를 준비한다. 자칭 피자 오븐 라면을 조리해서 먹어본 느낌으로는 브랜드나 피자의 종류는 크게 상관없을 것이라는 결론이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준비하면 된다.

피자 오븐 라면 재료02 - 라면

그리고 라면을 준비한다. 라면도 사리를 주로 사용하므로 브랜드나 종류는 크게 상관없다.

다만 느끼한 맛을 줄이고 싶다면 가급적 붉은 국물 계열 스프가 있는 라면을 준비하도록 하는데 그 이유는 끝까지 읽어보면 알게 될 것이다. ㅎㅎ

냉동피자 개봉

냉동피자의 포장을 제거한다.

냉동피자와 종이호일

종이호일 위에 냉동피자를 올린다. 참고로 나는 광파오븐에 조리 시 금속 재질보다 종이로 된 호일을 애용한다. 이유는 단 한 가지 광파오븐 내부가 고온으로 가열된 상태에서도 뜨겁지 않은 종이호일의 귀퉁이만 잡고 들어내면 조리된 음식을 간단히 꺼낼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금속호일이 열전도 특성 때문에 조리에는 유리하다. 하지만 나는 편리한 것이 더 좋다.

광파오븐과 그릴

광파오븐의 뚜껑을 열고 그릴을 넣어준다. 그릴은 높이가 높은 형태를 사용하자.

아무래도 이런 구조의 광파오븐은 상부에서 열을 발생시켜주는데 높이가 높으면 조금 탈 수도 있지만 조리시간이 전반적으로 짧아진다.

광파오븐 그릴 위에 놓인 냉동피자

그릴 위에 종이호일 귀퉁이를 잡고 냉동피자를 넣어준다.

참고로 조리 완료 후 꺼내기 쉽게 종이호일은 조금 크게 잘라주는 것이 좋다.  

광파오븐 조리시작

광파오븐의 온도는 약 225도로 시간은 5분 정도 설정하고 가열한다. 이 온도와 시간은 개인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면 된다. 평소에 냉동피자 조리 시 225도에 10분 정도 가열해주는데 그 반 정도의 시간을 잡아줬다. 이유는 뒤에 나온다.

물 400ml가 담긴 라면 조리용 냄비

광파오븐이 돌아가는 사이에 냄비에 약 400ml 물을 준비하고 불을 올려준다.

라면 개봉

라면을 개봉하여 준비해둔다.

최고온도에 도달한 끓는 물

약 3분 정도 지나면 물이 팔팔 끓는다.

끓는 물에 라면 투입

끓는 물에 라면사리만 투입한다.

라면 익히는 중

라면이 투입된 직후부터 약 2분 동안 방치해둔다.

2분 끓인 라면

2분이 지나면 냄비의 불을 꺼준다.

220도에 5분 조리한 냉동피자

냄비의 라면 조리가 완료되면 광파오븐의 피자도 1차 조리가 완료되었을 것이다.

2분 삶은 라면사리를 얹은 피자

광파오븐의 피자 위에 2분 동안 삶은 라면사리를 얹어준다.

라면을 건진 후 남은 국물에 스프 투입 후 끓이기

그리고 라면을 건져낸 국물에 스프를 투입하고 끓여준다. 위에서 라면을 선택할 때 붉은 국물 스프를 추천한 이유가 이 때문인데 피자와 라면사리가 만나면 느끼해질 우려가 있어서 입가심용으로 라면 국물을 준비해두기 위함이었다.(짜장, 스파게티, 볶음면, 비빔면 계열 라면도 사리만 쓴다면 상관없겠지만 국물 만들기는 곤란할 것이다.)

무엇보다도 이미 끓여둔 물이니 버리지 말고 활용하자.

라면과 냉동피자 토핑 섞기

라면 국물에 스프를 투입한 후 불을 올려주고 피자로 돌아와 보면 라면을 건져낼 때 묻은 뜨거운 물이 토핑에 흡수되어 있을 것이다. 그 상태에서 수저를 활용해서 피자 도우 위의 토핑과 라면사리를 섞어준다. 위에서 언급한 광파오븐 5분 조리는 이 부분을 위해서였다.

냉동피자는 기본적으로 얼어 있기 때문에 조리시간이 짧으면 수분이 많이 남아 있는 편이라 라면사리와 골고루 잘 섞을 수 있다. 반대로 조리시간이 너무 짧으면 해동이 덜 되어 라면 사리와 잘 섞이지 않을 수도 있다. 결론은 자신이 구매한 냉동피자 광파오븐 조리 완료 시간의 반 정도가 라면사리와 섞어주기에 적당한 조리시간이라고 생각한다.

후추와 소금

후추와 소금을 준비한다. 나는 초딩입맛이라 MSG가 함유된 맛소금을 준비했다. 취향에 맞게 준비하면 된다. 

잘 섞어진 피자토핑과 라면 위에 후추와 소금 뿌리기

잘 섞어진 라면사리와 피자 토핑 위에 후추와 소금을 적당량 뿌려준다. 조리하면서 생각했는데 스파게티 소스류를 첨가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미트소스, 크림소스 등등 자신의 취향에 맞게 적당량 뿌려주면 될 것이다.

광파오븐 225도 5분 재가열

다음으로 광파오븐의 온도를 약 225도로 설정하고 5분간 재가열 해준다.

라면국물 완성

그 사이 라면 국물이 완성되었다. 불을 꺼준 후 그릇에 담아준다.

자칭 피자 오븐 라면 조리완료

그리고 5분이 지나면 자칭 피자 오븐 라면의 조리가 완료된다.

피자 오븐 라면 상태 01

피자 위에 토핑 된 라면의 윗부분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익어 있다.

피자 오븐 라면 상태 02

라면사리를 젓가락으로 집어보면 치즈와 토핑이 주욱 늘어난다.

테이블 세팅 01

혼술용 기본 테이블 세팅이다. ㅎㅎ 라면 국물은 볶음밥의 짬뽕국물 역할이라 생각하면 된다. 맥주는 컵이 식기세척기에 몽땅 들어가 있는 상태라 종이컵으로 대체했다.

테이블 세팅 02

포스팅용으로 햇반과의 조합도 준비해봤다. 참고로 나는 밥은 못 먹었다. 양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라면 국물이 있으니 밥을 곁들여도 좋겠다는 생각으로 세팅까지만 해봤다.

이렇게 자칭 피자 오븐 라면 내 맘대로 퓨전요리의 레시피가 완료되었다. 이름은 치즈 오븐 스파게티에서 따와서 내 멋대로 지어봤고 이 인스턴트 퓨전요리의 탄생비화는 어제저녁 야식으로 피자냐 라면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라며 소크라테스처럼 고민을 하다가 에잇 둘 다 짬뽕해보자. ㅎㅎ


피자 오븐 라면 인스턴트 퓨전요리 시식후기


시식 소감은 일단 맛있었다. 뭐 기본 베이스가 피자와 라면이었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지만 그냥 냉동피자를 먹을 때보다 좋은 점은 일단 라면사리가 피자 도우보다 덜 부담스럽게 넘어간다. 그리고 오븐에 2차로 구워지면서 라면사리의 윗부분은 바삭해져서 스낵 같은 식감이었고 아랫부분은 치즈 오븐 스파게티를 먹는 느낌과 유사했다. 그리고 도우는 도우대로 바게트 빵을 먹는 느낌이었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했는데 어느정도 먹다가 식으면 라면사리가 치즈오븐 스파게티처럼 자연스럽게 집어 올리기 힘들어진다는 점이다. 이는 위에서 언급한 스파게티 소스 추가와 조리시간으로 해결 가능할 것 같다.

냉동피자, 광파오븐, 라면의 조합으로 다채로운 맛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한 번 시도해보라. 자칭 피자 오븐 라면 인스턴트 퓨전요리는 당신에게 매우 간단한 조리법으로 다양한 식감을 선사해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의 취향에 맞을지는 나도 장담은 못한다. ㅎㅎ


관련글


초간단 된장찌개 요리방법 - 식당에서 조리하는 그 맛을 집에서 간편하게 바로가기

 

초간단 된장찌개 요리방법 - 식당에서 조리하는 그 맛을 집에서 간편하게

홀로 생활하는 이들의 주식은 대부분 라면일 것이다. 맛이야 두말할 나위 없겠지만 장기간 반복적인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다. 내 생활 패턴은 평일에는 업무에 대부분의 시간을 소진하기 때문에 외식으로 끼니를..

findwe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