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설치 USB 만들기 윈도우11 설치 진입방법

윈도우11 설치 USB 만들기 및 윈도우11 설치 진입방법

윈도우11 설치 USB 만들기

모든 과정에서 우측 하단의 ‘다음’ 버튼을 마우스로 좌클릭하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간다.

1.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센터 접속 -> 윈도우 메뉴 선택 -> 윈도우 버전 선택(윈도우11, 윈도우10, 윈도우8.1)

2. Windows 11 설치 미디어 만들기 부분의 지금 다운로드 클릭 (윈도우11 설치 USB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과정으로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는 “새 PC나 중고 PC에서 Windows 11을 다시 설치하거나 새로 설치하려는 경우 이 옵션을 사용하여 미디어 생성 도구를 다운로드하여 부팅 가능한 USB 또는 DVD를 만듭니다.” 라고 설명되어 있음.)

3. 다운로드된 미디어크리에이션툴을 실행하고 MICROSOFT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한 후 윈도우 언어 및 설치할 버전을 선택한다.

4. ‘USB 플래시 드라이브’와 ‘ISO 파일’ 중 윈도우11 설치용 미디어를 선택한다.(ISO 파일은 DVD에 기록하는 등의 2차 가공과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다이소 같은 곳에서 5,000원이면 구매 가능한 16GB 이상되는 USB 메모리를 하나 구매하여 ‘USB 플래시 드라이브’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5. ‘USB 플래시 드라이브’로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화면에서 보유한 USB 메모리를 선택한다.

6. 윈도우11 다운로드 중이라는 화면에서 진행률이 100%가 되면 윈도우11 미디어를 만드는 중이라는 화면으로 바뀌면서 USB 메모리를 윈도우11 설치용 부팅 미디어로 작성하는데 역시 진행률이 100% 완료될 때까지 USB메모리를 제거하면 안된다.

7.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준비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 우측 하단의 ‘마침’ 버튼을 마우스로 좌클릭하면 윈도우11 미디어크리에이션툴이 자동으로 종료되며 윈도우11 설치 USB 만들기가 완료된다.

윈도우11 설치 진입방법

윈도우11 설치 USB 만들기에 이어서 윈도우11 설치 진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선 윈도우를 설치하려는 PC 혹은 노트북에 준비가 완료된 윈도우11 설치 USB를 장착하고 부팅을 시도한다.

만약 윈도우11 설치화면으로 부팅이 되지 않으면 PC 혹은 노트북의 바이오스 설정으로 진입하여(제조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전원이 인가된 후 키보드의 F1~F10 키중에 하나를 누르면 진입가능) 부팅관련 설정에서 USB 부팅이 가능하도록 설정한 후 재부팅하면 윈도우 설치화면으로 진입가능하다.

이후에는 설치화면을 보며 자신이 원하는 대로 각종 옵션을 선택 또는 결정하면 윈도우11을 설치할 수 있다. 만약 윈도우11 설치화면에서 어떻게 선택하고 결정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이어지는 윈도우11 설치방법 포스팅을 참고하도록 하자.

관련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1 설치 USB 만들기 다운로드 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다운로드 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8.1 설치 USB 만들기 다운로드 페이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