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팁과노하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직관적이고 편리한 웹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크로뮴 기반의 브라우저인 웨일은 2016년 말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고 2017년 10월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지만 나는 2018년 중순이 되어서야 웨일 브라우저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현재도 업무적인 용도나 개인적인 용도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이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특징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극강의 사용자 편의성이라고 생각한다. 처음 사용하게 된 계기는 2018년 중순 경 의류 쇼핑몰 사업에 도전하게 되었는데 수입의류를 취급하는 특성상 세계 각국 언어에 대응할 수 있는 번역기가 필요했다. 쓸 줄 아는 외국어라고는 짧은 영어가 전부인 나로서는 번역기가 없으면 업무 진행자체가 어려운 상황이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번역기를 테스트해보게 되었는데 유료로 제공되는 것은 경비 문제로 배제시키고 테스트를 진행했었다.

 

 기존에도 개인적으로 해외구매를 진행하며 구글, 네이버, BING 등 검색엔진의 번역 서비스를 활용해왔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으나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남아 있었다. 경비 문제로 해외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수입할 의류를 선정함에 있어서 대부분 웹서핑을 통한 상품 컨택이 이뤄졌는데 텍스트 형태로 된 외국어의 경우에는 쉽게 번역을 진행할 수 있었으나 상품 설명이나 특성 등이 상품 이미지에 삽입되어 있는 경우도 허다했다는 점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무식하게 직접 타이핑을 해보기도 하고 캡처해서 OCR 기능을 활용해보기도 했지만 너무 비효율적이었다. 그나마 구글이나 네이버 파파고 앱을 통한 이미지 번역 기능이 쓸만했지만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는 직관적이지 않아서 편의성이 떨어졌고 이는 투자 시간 대비 효율성 저하로 이어졌다.

 

 

 내가 원했던 건 언제 어느 컴퓨터에서 접속하더라도 환경설정과 북마크는 기본적으로 유지되며 부가적인 확장프로그램이 연동되며 이미지 번역도 자유자재로 가능한 그런 브라우저였는데 크롬이 가장 근접했지만 뭔가 2% 부족했다. 그러던 중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바로 업무에 적용을 시켜봤는데 잠깐 사용을 해보면서 느낀 점은 한마디로 나를 위해 만들어진 브라우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내가 원하는 모든 기능들이 직관적으로 구현되어 있어서 감동했던 기억이 있다.

 

 네이버 아이디 하나만으로 어느 장소 어떤 컴퓨터에서나 북마크 연동, 직관적인 이미지 번역, 확장 프로그램 지원, 간단한 캡처 기능 지원, 자동 로그인 지원 등 내가 원하는 작업환경을 동일하게 제공해주니 이보다 편리할 수가 없다. 외부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웨일 앱을 통해 간단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며 멀티로그인이 되어서 협업에도 매우 유용했다. 분명히 알게 모르게 소소한 단점도 존재하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네이버를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는 이들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좋아한다. 앞으로도 꾸준한 버전업이 되고 더욱더 사용자의 입장을 고려한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기를 바라며 드물겠지만 아직까지 사용해본 적이 없는 당신이라면 한 번쯤은 사용해보기를 권한다.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알아보기

 

 

웨일(웹 브라우저) - 나무위키

최근 수정 시각: 2019-05-16 16:50:25 Journey to the next browsing네이버 웨일※ 이하 기술된 바는 네이버 웨일 Microsoft Windows, macOS, Linux 용을 중심으로 하여 기술됨.DEVIEW 2016에서 공개된 웨일은 간편 검색, 팝업 정리, 이미지 번역 등의 기능을 내세웠고, 특히 한 탭 안에서 모든 작업을 해결할 수 있도록 검색을 간편화했다고 한다.자체 엔진인 슬링을 개발했음에도 웨일은 크로뮴 기반

namu.wiki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바로가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웨일로 만나는 새로운 인터넷 경험

whale.naver.com

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