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텐츠정보/영화

영화 리미트리스 뇌를 100% 풀가동한다면

by Laaile  2018년 5월 10일

 

리미트리스

 

 영화 리미트리스는 평범한 사람도 NZT라는 약물만 복용하면 숨겨진 잠재력을 100프로 발휘할 수 있게 된다는 설정에서 시작된다.

 

 이는 인간은 일생동안 뇌의 10프로 미만을 사용한다는 설을 기반으로 하는데 이 견해에는 물론 반대의견도 존재한다. 뇌의 전체를 상시 가동하는 것은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가 발생하므로 그때그때 필요한 요소에 적합한 뇌의 부분만 활성화시켜 사용하기 때문에 10프로 미만으로 사용하는 것처럼 보일 뿐이며 실제로는 뇌의 모든 요소를 전부다 골고루 활용하며 살아간다는 것이다.

 

 

 어쨌거나 두 의견 모두 인간이 뇌를 상시 100프로 가동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면 영화 리미트리스에서 주인공이 NZT라는 약물 하나로 발휘하는 놀라운 능력들은 범인인 나에게는 매우 흥미로우면서도 어쩌면 실제로 가능할지도 라는 흥미로운 망상을 하게 만들었다.

 

 그 이유는 영화의 설정이 나름 등가교환의 법칙을 따르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즉 약효가 있는 동안은 뇌를 100프로 풀가동하게 되고 천재적인 재능을 발휘하지만 약효가 떨어지면 원위치가 될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정신적 육체적 반동이 뒤따름을 잘 표현했기 때문이다. 만약 반동이 없는 약효(?)였다면 이 영화가 흥미진진하게 느껴지진 않았으리라...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이니...^^

 

 과거에 이미 감상했던 영화이지만 문득 다시한번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던 이유는 아마도 숨막히는 일상 속에서 비록 반동(?)이 있더라도 리미트리스의 주인공처럼 뇌를 100프로 풀가동해 답답한 일상을 극복해보고 싶다는 일종의 대리만족이 필요했기 때문이리라... 일상에 잠시 지친 당신이라면 반드시 감상해보기를 권한다.

 

영화 리미트리스 정보 바로가기

 

리미트리스 : 네이버 통합검색

'리미트리스'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

 

영화 리미트리스 소개 영상

태그